펜트하우스 시즌3의 뒤를 이어 방송되는 원더우먼. 은근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원더우먼 등장인물 관계도를 알아보겠습니다. 등장인물들을 알면 드라마가 한결 재밌습니다. 그전에 먼저 새로 시작하는 원더우먼의 내용을 간략하게 짚어 봅니다.
도플갱어 이야기
도플갱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자신과 똑같은 존재가 한 명 더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영화 소재로도 종종 사용되는데요. 보통 자신이 모르는 또 다른 자신을 표현할 때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평소 내성적인 줄만 알았는데 완전 외향적 성향을 어느 순간 보일 때 인용되는 단어죠.
드라마 원더우먼에서의 주인공이 도플갱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흙수저로 태어난 여검사가 교통사고 후 재벌가의 며느리가 됩니다. 원래의 재벌가 며느리는 말도 못 하고 주눅 들어 살고 있었는데 새로 나타난 며느리는 할 말 다하며 가진 자들에게 한방을 먹이는 캐릭터가 되죠. 대략의 줄거리만 봐도 유쾌, 통쾌, 상쾌한 드라마가 될 거 같아 기대감이 높습니다.
그럼 원더우먼 등장인물 캐릭터를 보겠습니다.
등장인물
조연주/이하늬
흙수저로 태어나 검사가 된 조연주. 아버지는 조직 폭력배 서평 남문파의 행동대장입니다. 외동딸로 태어나 서울법대를 졸업한 머리 좋은 여성입니다.
직업 : 중앙지검 형사 3부 검사
취미 : 스폰받기
특기 : 셀세 라인 타기
어느 날 수사를 나갔다가 자신과 똑같이 생긴 여성을 봅니다. 이게 뭐지? 하던 사이 교통사고를 당하고 정신을 잃게 됩니다.
병원에서 깨어난 연주. 그런데 이상합니다. 주변 사람들이 자신을 재벌가의 며느리라고 합니다. 자신은 자신의 과거가 기억나지 않는데 친정도 재벌가라 합니다. 심지어 가계를 물려받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졸지에 재벌가의 며느리로 들어가게 된 연주. 흙수저 터프한 연주가 조신한 재벌가 며느리로 성공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까요?
강미나/이하늬
진짜 재벌 한주 그룹의 며느리. 그리고 친정 유민 그룹의 유일한 상속자.
친정이 유민 재벌이지만 미나는 실은 혼외자식입니다. 덕분에 자라면서 온갖 구박을 받고 자랐습니다. 그러다 정략결혼으로 한주 그룹의 며느리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러나 혼외자식이었음이 시댁에도 알려지게 되고... 이제 시댁에서 마저 구박덩이로 전락하게 됩니다. 아니 더 지독한 대우를 받으며 살게 됩니다.
결국 어느 날 갑자기 미나는 사라져 버립니다. 과연 미나는 어디로 간 것일까요? 왜 사라진 것일까요?
한승욱/이상윤
재벌 한주 그룹의 후계자. 그러나 급작스런 아버지의 죽음으로 한주 그룹은 작은 아버지에게 넘어가고 미나와 결혼하기로 되어 있었으나 작은 아버지의 아들에게 밀리고 맙니다. 모든 걸 다 잊고자 한국을 떠났던 승욱. 그러나 아버지의 죽음에 관한 진실을 밝히고자 다시 한국으로 돌아와 미나를 만납니다.
그런데 미나가 이상합니다. 기억을 잃었다고는 하지만 사람이 완전히 다른 사람이 되어 있습니다. 걸걸하고 거침없거 생기발랄합니다. 이게 어떻게 된 거지?
한성혜/진서연
한주 그룹 장녀. 남동생들에게 항상 밀리는 존재. 그러나 한주 그룹의 후계자가 되려는 야망을 품고 있는 무서운 여자입니다. 자기 앞길에 방해가 되는 존재는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밟아 버리는 무서운 여자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갑자기 암초가 등장합니다. 항상 주눅 들어 말도 못 하고 살던 올케가 변했습니다. 사고 후 이상해진 올케 강미나. 성혜의 일에 사사건건 돌을 던집니다. 결국 한성혜의 비밀까지 드러나게 되는데... 과연 이들은 관계를 회복할 수 있을까요? 이들의 기싸움이 드라마의 감초 역할을 하게 될 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안유준/이원근
연주와 사법 동기생. 그러나 미나보다는 어리고 수려한 외모와 탁월한 두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신랑감 일 순위로 꼽히는 유준. 유준은 미나를 짝사랑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버린 미나 누나. 유준은 미나를 찾을 수 있을까요? 미나를 찾는 과정에서 인물들의 좌충우돌 사건들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터질 것 같은 예감이 듭니다.
한성운/송원석
한주 그룹 차남. 여성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는 한주 그룹의 황태자입니다. 정략결혼한 미나와의 결혼 생활이 싫습니다. 주눅 들어 사는 미나의 모습이 보기 싫습니다.
그런데 사고 후 달라진 아내 미나. 사람을 노려보기도 하고, 화나면 업어치기도 하고, 깨갱하던 부모님 앞에서도 할 말 다 하는 아내. 아내에게 뭔가 심각한 변화가 생긴 거 같은데... 그런 아내를 보면서 자신도 뭔가가 달라지는 걸 느끼게 됩니다.
한영식/전국환
탐욕스러운 인간. 한주 그룹 회장. 형과 후계 자리를 놓고 대립을 하다 형의 사망으로 한주 그룹 회장이 됩니다. 화통하고 의리 파라 아려져 있으나 실은 탐욕스러운 인간일 뿐입니다.
자기의 욕망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하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며느리가 이상해졌습니다. 거침없이 말을 뱉고 딴지도 걸고... 영식의 마음은 불편해져만 갑니다.
서명원/나영희
60대의 나이에도 팽팽한 젊음을 유지하고 있는 한주 그룹의 안주인입니다.
성격 : 변덕이 죽 끓듯 하다. 분노 조절 장애. 한 마디로 지랄 같다.
좌우명 : 말을 가려서 하면 할 말이 없다.
상종하긴 싫지만 그렇다고 적으로 돌리게 되면 자기 인생이 피곤하니 다들 그냥 져 주면서 살고 있다.
노학태/김창완
한주 그룹의 법무 팀장이다. 과거에는 승욱의 죽은 아버지의 오른팔이었습니다. 그래서 승욱을 잘 챙겨주고 마음을 써 줍니다. 승욱이 자신을 비서처럼 시키는 게 불만이라 궁시렁대면서도 또 다 들어줍니다. 알게 모르게 옆에서 아버지를 대신해 돌봐주는 존재입니다.
그러다 강미나가 변해버린 강미나가 승욱 앞에 나타나면서 승욱도 밝게 변하게 됩니다. 이를 보면서 안심하는 노학태. 은근 정이 많고 감초 역할을 하는 빛나는 조연이 될 거 같습니다.
김경신/예수정
한주 그룹 회장가의 가사 도우미. 선대 회장 때부터 이 집에서 일했습니다. 선대 회장 사모의 치매 수발도 잘해서 명예이사 직함까지 받았을 정도.
누구보다 한주 그룹 가정의 일을 잘 알고 있지만 입이 무겁습니다. 그러나 언젠가는 입이 열릴 날이 있겠죠?
트랑/흐엉
한 회장의 집에서 일하는 사람. 한국어를 못하는 척 하지만 실은 한국어 능력자입니다. 연주에게 집안사람들의 정보도 줍니다.
김경신과 흐엉. 한 명은 입이 무거운 캐릭터. 한 명은 잔머리 잘 돌아가는 캐릭터. 이 둘의 조합으로 드라마의 재미가 더해질 거 같네요.
류승덕/김원해
직업 : 서울 중앙지검 3 차장 검사
특징 : 검사지만 정의구현 따위는 안중에도 없다. 그저 올라가는 데만 혈안이 돼있는 현 권력의 핵심 인물.
성격 : 의외로 겁이 많고 소심하다. 쫄기도 잘 쫀다. 덕분에 막 나가는 거 같지만 악인은 아니다.
선과 악의 길에서 고민하게 되는 캐릭터. 역시 드라마에 감초 역할을 할 거 같은 재미난 캐릭터입니다.
간략하게 원더우먼 등장인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원더우먼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아시죠. 한 바퀴 빙글 돌면 옷차림이 원더우먼 옷으로 바뀌게 됩니다. 그러면서 감추어 둔 초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사고 후 드라마 속 한주 그룹의 며느리인 미나가 벗겨지고 괄괄한 연주로 바뀌게 됩니다. 괄괄한 연주. 그리고 주변 인물들. 이들의 관계 속에서 유쾌, 상쾌, 통쾌한 이야기가 펼쳐질 거 같습니다. 기대하시라. 개봉박두!
이상 원더우먼 등장인물을 살펴보았습니다. 유쾌, 상쾌, 통쾌하게 스트레스를 날려주길 기대해 봅니다.